본문 바로가기

금융 생활

[투자일지] ARK ETF 110주 보유중 + 추가 매수 예정

반응형

저는 최근 미국 주식은 ARK Investment에서 운용하는 ARK ETF로 교체 매수해 가고 있습니다. 제가 아무리 미국 주식 신종목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해도 전문가 집단에 비해서 뒤쳐질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ARK 인베스트먼트는 Active ETF로서 지속적으로 신종목을 발굴하고, 비중을 조절해가며 최고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비중이 가장 높기는 하지만, 테슬라에만 의존하지는 않습니다. 제2의 테슬라, 제3의 테슬라를 발굴해 내고 있습니다. 회사 설립자이자 현재 CEO겸 최고 투자책임자는 캐서린 우드(Catherine Wood)인데, 워낙 투자 수완이 좋아서 캐시우드(Cash wood)라는 별명으로 불립니다. 

 

 

ARKK ETF 일봉

아크 인베스트먼트의 ETF의 종류는 ARKK, ARKG, ARKW, ARKF, ARKQ 등이 있는데, 저는 가장 기본이 되는 ARKK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ARKG는 주로 바이오 기업에 투자하며, ARKQ는 혁신제조기업, ARKF는 핀테크기업, ARKW는 인터넷기업에 주로 투자하는데, ARKW가 투자한 분야의 세부 내역을 살펴 보면 클라우드 컴퓨팅 및 사이버 보안, 전자상거래,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모바일 기술 및 사물 인터넷, SNS, 블록체인 및 P2P등입니다.

 

ARKK ETF 주봉

 

ARKK는 혁신과 관련된 여러 기업에 투자하는데, DNA 기술, 에너지 혁신 및 자동화 등 제조산업 혁신 기술, 차세대 인터넷, 핀테크 등에 두루두루 투자합니다. 투자 비율 1-10위까지를 보면 TESLA(기술-전기자동차)의 비중이 가장 높고, INVITAE CORP(헬스케어-유전자), ROKU INC(기술-스트리밍), SQUARE INC(기술-결제), CRISPR THERAPEUTIC(헬스케어-유전자), TELADOC HEALTH INC, PLOTO LABS INC, ZILLOW GROUP INC(기술-부동산), LENDINGTREE INC, SLACK TECHNOLOGIES INC의 순서입니다. 들어본 기업도 있지만, 처음듣는 기업들도 많습니다. 이처럼 제가 알지 못하지만 유망한 기업들을 발빠르게 매수해서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ARK ETF의 최대 강점입니다. 그래서 기존의 나스닥 100종목에 투자하는 QQQ나 S&P 지수에 투자하는 SPY같은 대표적인 ETF에 비해서 수익률이 월등히 높습니다.

 

ARKK ETF 월봉

 

최초 80주 매수 후 최근 30주를 추가 매수해서 현재  ARKK를 110주 보유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계속 비중을 늘려 나가려고 합니다. 여러분께서도 미국 주식을 하고 싶은데 뭐가 뭔지 잘 모르겠다고 할때는 ARK 인베스트먼트의 ETF를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운용보수는 0.75% 수수료율로서 높은 편인데, 투자 수익률을 감안하면 그 정도는 감수해도 괜찮을 것 같다고 판단됩니다. 배당도 주기는 하는데 배당율은 0.2% 수준으로 낮은 수준이고 불규칙적입니다. 이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